2017년 오디오상가 추석휴무
엔진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이파이플라자 개편예정안내
화면이 깨져보일때 조치법

        

     ▶ News

     ▶ Review

     ▶ 미어캣광장

     ▶ 하네다 Story

     ▶ 자유게시판

     ▶ Manual

     ▶ Audio Photo

    ▶ SELL

     ▶ BUY


제목: [AV타임] 다인오디오 Contour 20, 티악 NR-7CD 하이파이 시스템
분류: 설치기
이름: AV타임 * http://www.avtime.co.kr




Contour20_NR_7CD_191.jpg (219.7 KB)
[AV타임] 다인오디오 Contour 20, 티악 NR-7CD 하이파이 시스템


다인오디오 Contour 20, 티악 NR-7CD 하이파이 시스템  
강남 일원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으로 거실에 다인오디오 Contour 20 스피커와 티악 NR-7CD 올인원 앰프로 세팅한 사례로 모든 제품은 AV타임 청음실에 청음 가능한 제품으로 직접 청음하시고 선택한 시스템 입니다.




다인오디오 Contour 20
다인오디오 컨투어 20은 새로운 컨투어 시리즈 중에서 유일한 북셀프 스피커 입니다. 컨투어 시리즈는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는 데 특화된 시리즈 입니다. 트위터는 동사의 자랑인 에소타 2 소프트 돔 트위터를 채용하고 있으며, 미드·우퍼는 새롭게 개발한 지오메트리의 MSP 콘을 사용한 180mm 크기의 18W55 드라이버 입니다.




캐비닛은 사각형의 이미지를 탈피해 측면을 곡면으로 디자인했는데, 고역 회절 현상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 공진을 억제하기 위해 내부 뼈대를 보강했으며, 전면 배플에도 알루미늄 패널로 강성을 보강했습니다. 주파수 응답은 39Hz-23kHz, 음압은 86dB 입니다. 크기는 21.5×44×36(cm, WHD), 무게는 15.5kg 입니다.




유럽 EISA BOOKSHELF LOUDSPEAKER 2017-2018  수상




기존보다 MSP 콘의 두께는 줄인 반면, 다이어프램의 면적은 이전 모델에 비해 20% 증대시켰으며, 에지와 프레임 접합부의 두께도 보강되어 강력한 움직임을 잡아주도록 하였습니다. 콘과 에지의 움직임을 70% 증대시켜 낮은 질량으로도 충분한 에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비대칭 크로스 웨이브 스파이더를 적용했고, 듀얼 페라이트 마그넷 방식을 채택하여 자력을 상승시켰 습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드라이버의 움직임은 기존과 비교되지 않을 만큼 운동량이 크고, 자력 반응도 빠르기 때문에 깊이 있고 밀도 높은 저역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다인오디오 고역’의 상징처럼 이야기하는 최고급 에소타 2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역시 28mm 사이즈의 신형으로 개발된 버전으로, 고역 퀄러티를 한층 향상시켜 주고 있습니다. 특히 순간적인 높은 레벨에도 충분히 견디도록 보완되었고, 고역은 투명하고 자연스러워 에소타 특유의 고품격 사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부는 공심 코일과 고품질의 문도르프 커패시터를 적용하였으며, 재생주파수 대역은 39Hz에서 23kHz로 사이즈를 의심하게 만드는 넓은 재생 능력을 지녔습니다.




티악 NR-7CD All-in-One
티악 NR-7CD는 올인원으로 네트워크 플레이어뿐 아니라, CDT, DAC, 프리 및 파워 앰프까지 들어 있습니다.  거기에 몇 개의 독립된 전원부까지 따지고 들면, 도무지 이 사이즈에 실현될 것같지 않습니다. 에소테릭의 기술력이라 그런지 놀라운 것은, 이 모든 파트가 제대로, 정공법으로 만들어져서, 일체 상호 간섭을 배제한 상태로 배치되었다는 점 입니다.  소스기(CDT, 네트워크 플레이어)에서 DAC, 프리, 파워로 이어지는 라인에서 눈여겨 볼 것은, 모두 듀얼 모노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즉, 좌우 채널을 철저히 분리해서 신호 전송이 이뤄지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디지털부, 프리부, 파워 부 등에 전원이 나뉘어서 공급될 뿐 아니라, 프리의 경우, EI 트랜스를 사용하되 좌우 채널을 독립적으로 감아서 철저하게 구분시키고 있는 점도 돋보입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쪽을 보면, 블루투스 4.0에 대응하고 있고, NAS, USB 등도 적극 커버 합니다. 또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TIDAL과 Qobuz도 스트리밍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티악 자체가 제공하는 HR 스트림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팟을 가진 분들이라면 충분히 활용해볼 만 합니다.  DAC를 보면, 디지털 입력단은 동축 RCA가 한 개, 옵티컬이 2개 제공됩니다. 이로써 PCM 신호는 16~24Bit, 32~192KHz까지 가능해 집니다. DSD의 경우는 2.8MHz까지 됩니다. 또 USB 메모리에 담긴 음성 파일도 다이렉트로 읽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유용하게 쓰일 듯싶습니다. 그때 그때 듣고 싶은 파일을 USB에 담아서 쓸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한편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통해 스트림을 받으면, 디지털 음성 신호의 사양은 더욱 올라갑니다. PCM은 16~32Bit, 44.1~384KHz까지 가능하고, DSD는 2.8뿐 아니라 5.6MHz까지 커버합니다. 거기에 각종 Flac, Apple Lossless, AAC, WAV, AIFF, MP3 등도 다 처리하니, 한 마디로 포맷에 상관없이 어떤 음성 파일이라도 다 재생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 부분은 매우 편의성이 높고, 미래지향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저희 AV타임을 믿고 맏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천하기     -목록보기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DQ'Style